일본 뉴스보다가..(핫토리 신이치 모닝쇼 2020.03.20)

대형슈퍼체인에서만 파는 6,000원 넘는 일반마스크를 오사카 어느 약국에서 60,000원에 팔고 있나봄.
그 슈퍼체인에선 다른 루트는 없다하고 약국에서는 독자루트로 가져왔다하고 경찰허가하에 판다하는데 정작 경찰은 그런 허가 준적도 없지만 그런 허가여부가 자기네한테 없다함ㅋㅋ 이것은 창조경제인가.ㅋㅋ

칫. 그렇게 드라이브스루 자기네들한테는 안맞다고 오히려 위험하다고 하더니 실시하기 시작하넼ㅋㅋ 아휴.. 웃겨. 독일에 이어 미국이 하니 또 찬양중인가 보다. 우리가 하면 나쁜거고 미국이 하면 좋은거라는 쟤네들의 이상한 사대주의.. 하긴 우리나라에도 미국이 하면 좋은거 미국기관했으면 신뢰할수 있다라는 맹목적 찬양에 빠진 사람들이 몇 있더만. 왜 여기서 사시는지 몰라. 아.. 여기선 돈 벌고 거기선 쓰겠구나.ㅋㅋㅋ. 하긴 가도 거기서 안 받아주겠다. 쯧쯧. 일방적인 짝사랑이 안타까울 뿐이고..

병원붕괴된다고 의료붕괴된다고 그러더니 드라이브 스루는 예외인가보당.ㅋㅋ 이화면에 인터뷰한 아저씨 맨날 한국소식통이라고 하면서 말도 안되는 얘기하는 요상한 아저씨라 얼굴 캡처 안함. 짜증나서 ㅋㅋ

일본전문가회의에서 폭발적확대가 나타나는 오버슛?(오-바-슈-토) 경계해야 한다면서 나온 설명..

기승전 올림픽..
만약 예정대로 못할 경우 어느때 할수 있나 살펴보고 있는중!! 올해 아님 내후년이나 가능하다네. 단 올가을이후부턴 미국 스포츠땜에 안되고 내년에는 유럽남미축구 수영 육상대회 줄줄이 내후년은 월드컵이지.. 여름에 올림픽 가을에 월드컵.. 어케 되려는지 난 관심이 하나도 없으니 패스!!
그나마 이 방송이 극우 덜 나와서 보고 있긴한데 몸을 사리는 듯한 발언은 기본 깔고 있으나 가끔 막 멘트를 던질때가 있어 재밌음. 아베가 입국금지 때리기 며칠전 방송에선 한국에선 최일선에 대통령이나와서 하는데 일본은 뭐하는 거냐며 그런얘기도 한적이 있음. 순간 두 귀를 의심함.이거 일본방송인데???하며ㅋㅋㅋ
*아비간 얘길 좀 해보자면 요기 요즘 매일 전문가란여성분이 한 분 나오셔서 한 얘기임. 내가 의역할수도 있긴한데 확실한건 비축되어있는 약 개수가 비축량은 아니라는거 왜?? 한번 복용시 한알만 가지고 안되니까. 4알정도 먹어야 한다고 했음. 그러니 예를 들어보면 20만개=20만명 분이 아니라는 거지. 그리고 투약에 좀 신중한 반응을 보였음. 우리나라에서 이 약에 굉장한 효과가 있는 것처럼 얘기하는 사람이 있던데.. 어디서 듣고 그런 얘기하나 모르겠네.
흥미로운 기사를 발견해서 가져와봄.
우리나라에서도 찬반이 갈렸나본데.. 한참 아비간 얘기 나올때니 뭐 ㅋㅋㅋ
http://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0083
이 기사에서 내가 주목한건
에볼라치료제인데 효과가 없다는거.. 이거 실화임??
익명은 누구?? 일본정부의 통찰력 같은소리하고 있다.ㅋ 찐 일본인인가? 익명의 당신은??
치료제가 없어 이약 저약 써보고 싶은 맘은 이해하겠지만 효과가 완전히 입증되지 않은 약을 코로나 환자에게 사용하면 이게 임상실험이지.. 이게 치료제야??
무튼 가짜뉴스에 현혹되지마시고 여기저기 잘 찾아보세요. 쳇 일본어를 배우니 가짜뉴스 거르는 덴 도움이 되네.. 요즘 뉴스보며 잊고 있던 일본어 세포를 깨우고 있다.
너 영어는 언제 할래??
여사님델구 올해 유럽가보겠다는 나의 꿈은 코로나와 함께 깨졌다. 이로서 나의 학구열도 사그라졌으나 그래도 해야한다.
왜 뉴스를 보고 싶다 찐으로..
가짜뉴스가 판을 치고 기레기가 기레기 하고 있는(진짜 사명감 갖고 열일하는 기자님께 죄송) 요즘 시대 걍 한국 뉴스는 보고 싶지 않다.
오일장처럼 오디오 시끄럽고 내용전달보다는 자극적인거 몇개 끌어와 앵무새처럼 반복. 마스크로 우려 먹은게 몇주더냐? 코로나가 뭔지 왜 코로나가 위험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설명해 주는건 하나없고 열일하고 있는 사람들 까기 바쁘고 의협(난 얘네들을 전문가로 생각하지 않음).풉. 의협회장이 어떤 인물인지 알고 부터 더더욱.
위키리스트 보고 할말 잃음 ㅋㅋㅋ
그냥 의사이익단체 그이상 그이하도 아님.
정치질은 좀 조용히 하자. https://namu.wiki/w/%EC%B5%9C%EB%8C%80%EC%A7%91
전문의도 아니고 감염병과 전혀 관련없는 일반의가 왜?? 회원관리나 잘했음 좋겠다. 오진 안하고, 나라에서 금지받은 약 제때 알려주기나 좀 하고. 칫.. 정치질할시간 있음 공문이나 보내 금지약 리스트 처방안하게 혹 처방했음 전화나 돌리게나 해봐라.
울 여사님 다니는 병원 의사가 말하길..
이건 쓰지 말아야겠다. 전국의사들 다 싸잡아 욕 먹을수도 있으니. ㅋㅋㅋ 이 얘기 듣기 전에도 말을 정말 막한다 싶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뇌를 거치지 않은 날것의 냄새가 나는 발언을 많이 해서 내가 아주 싫어함.ㅋㅋㅋㅋㅋㅋㅋㅋ